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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르 나르시스 게랭

 

 

 

피에르 나르시스 게랭
Pierre-Narcisse Guérin
[French Neoclassical Painter, 1774-1833]


 

[클뤼템네스트라가 잠자는 아가멤논을 죽이기 전에 망서림.

왼쪽에 아기스투스가 그녀를 재촉한다]  

Clytemnestra hesitates before killing the sleeping Agamemnon.

 On the left, Aegisthus urges her on 

 Oil on canvas, 1817.

 

 [장 라네]

Jean Lannes (1769–1809), French general

 

[젊은 여성의 바스트]

Bust of Young Girl 

 

[페드르와 히폴리테]

Phèdre et Hippolyte

페드르 (프랑스어 Phèdre)는 프랑스의 극작가 장 라신이 1677년에 발표한 5막의 비극적 희곡이다.

라신은 유리피데스의 희곡 히폴리투스를 비롯하여, 그리스 로마 비극 시인들이 이미 많이 다루었던 주제를 선택하였다.

 라신이 페드로를 주제로 연극을 준비할 때, 부용 공작 부인와 당대의 유명한 극작가 코르네유의 친구들이 라신을 흠집내기 위한 계략으로, 극작가 니콜라스 프래동에게 같은 주제로 희곡을 쓸 것을 의뢰하였다. 플래동은 라신의 대본을 훔친 복사본에 기초하여 희곡을 작성하였다. 1677년 라신의 페드르가 부르고뉴 극장에서 초연되고 이틀 뒤, 프래동의 “페드르와 이폴리트”가 공연되었다. 두 작품은 뒤이어 서로를 헐뜯는 소네트와 다른 글들로 쓰디 쓴 문학적인 논쟁의 예가 되었다. 이 결과 라신이 1689년에 루이 14세의 정부인 맹트농 부인의 요청으로 에스테르를 쓸 때까지 한동안 작품을 쓰지 않았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볼 때 라신의 작품이 라이벌을 누르고 성공작으로 남게 되었고, 페드르는 그의 걸작으로 평가된다. 히폴리테에 나오는 아마존의 여왕이다

 

[새벽의 여신 아우로라와 케팔로스] 

Aurora and Cephalus
1810, Oil on canvas, 254 x 186 cm
Muse du Louvre, Paris

 

에오스는 새벽의 여신(로마인들은 아우로라(Aurora)라고 불렀던 여신). 티탄 신족인 휘페리온과 테이아의 딸이며 태양신 헬리오스와 달의 여신 셀레네와는 형제간이었다. 에오스의 첫남편은 티탄 신족인 '아스트라이오스'로서 그와의 사이에서 바람의 신들인 제피로스, 노토스, 보레아스를 낳았으며, 헤스페로스(저녁별), 에오스포로스(새벽별)를 낳았다. 그녀는 쌍두마차가 끄는 전차를 타고 헬리오스와 함께 하늘을 달렸다. 그녀의 말은 파에톤(눈부신 것), 람포스(빛)라고 불리는 말들이었다. 
새벽의 여신 에오스가 처음으로 지상에 얼굴을 내밀었을 때, 케팔로스를 보았다. 케팔로스는 아름다운 젊은이로 사내다운 스포츠를 좋아했다. 그는 해가 뜨기 전에 일어나서 짐승을 추격하기가 일쑤였다. 이 젊은이를 보는 순간 못 견디도록 그가 좋아져 마침내 그를 납치해 버렸다.


 

 Dido and Aeneas
1815, Oil on canvas, 114 7/8 x 153 1/2 inches (292 x 390 cm)
Musée du Louvre, Paris, France

 

Henri de la Rochejaquelin
1817, Oil on canvas, 85 x 55 7/8 inches (216 x 142 cm)
Private collection

 

꿈의 신 모르페우스를 깨우는 무지게 여신 아이리스

 Morpheus and Iris
1811, Oil on canvas, 251 x 178 cm
The Hermitage, St. Petersburg

 



 


 

Napoleon Pardoning the Rebels at Cairo
1808, Oil on canvas, 143 5/8 x 196 3/4 inches (365 x 500 cm)
Musée national du Château, Versailles 

 

 [류카테 절벽에 앉아있는 사포]

 Sappho on the Leucadian Cliff
1800s, Oil on canvas, 188 x 114 cm
The Hermitage, St. Petersburg
 

 The Return of Marcus Sextus
1799, Oil on canvas, 85 3/8 x 95 5/8 inches (217 x 243 cm)
Musée du Louvre, Paris, F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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