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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1862-1918)|




◈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1862-1918)


Adam and Eve?1917-18



After the Rain?1899



Apple Tree I?1912



Apple Tree II?1912



Avenue in Schlob Kammer Park?1912



Baby(Cradle)?1917-18



Beech Forest?1902



Birch Forest?1903



Chruch in Cassone?1913



The Chruch in Unterach on the Attersee?1916



Danae?1907-08



Death and Life?1916



Fable?1883



Farm Garden?1905-06



Farm Garden with Crucifix?1911-12



Farm Garden with Sunflower?1905-06



Farmhouse in Upper Austria?1911-12



Farmhouse with Birches?1900



Fruit Trees by the Lake



Fruit Garden with Roses?1911-12



Garden on the Hill?1911



Garden Path with Chickens?1916



Goldfish?1901-02



Hope I?1903



Hope II?1907-08



Houses in Unterach on the Attersee?1916



Hygeia(Detail from "Medicine")?1907



Idyll?1884



Judith I?1901



Judith II?1909



Kammer Castle?1908



Lady with Fan?1917-18



Lady with Hat and Feature Boa?1909



Landscape of a Garden?1906



Landscape of a Garden?1910


Malcesine on Lake Garda?1913



Mermaids(Silver Fish)?1899



Music I?1895



Nude Veritas?1899



Pallas Athene?1898 ?/DIV>



Portrait of a Lady?1894



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1907



Portrait of Emilie Floge?1902



Portrait of Eugenia Primavesi?1913-14



Portrait of Fritza Riedler?1906



Portrait of Mada Primavesi?1912



Portrait of Sonja Knips?1898



Portrait of the Pianist and Piano Teacher Joseph Pembauer?1890



The Black Feature Hat?1910



The Dancer?1916-18



The Kiss?1907-08



The Three Ages Woman?1905



The Virgin?1912-13



The Woman Friends?1916-17



Water Serpents II?1904-07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1862-1918)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1862-1918)는 
오스트리아의 화가로 빈 분리파의 창시자. 
빈 장식미술학교에서 공부한 뒤 1883년 벽화를 전문으로 그리는 화실을 열었다. 
빈 시립극장(1888)과 미술사 박물관의 계단에 그린 벽화들에서 볼 수 있듯이 
초기 작품은 19세기 후반의 전형적인 아카데미 회화를 보여 주었고, 
1897년 클림트의 성숙한 양식이 출현했으며, 
그는 아르 누보 계열의 고도의 장식적인 양식을 선호하며 
전통적인 미술에 대항해 반란을 일으킨 화가들의 단체인 빈 분리파를 창설했다. 
그 뒤 곧 빈대학교 강당의 천장에 3점의 우의적인 벽화를 그렸지만 
선정적인 상징적 표현과 염세주의가 상당한 반감을 불러일으키는 바람에 
이 벽화들은 거절당했다. 
후기의 벽화인 “베토벤 프리체(Beethoven Frieze: 빈 오스트리아 미술관)”와 
브뤼셀의 스토클레 저택의 식당에 그려진 벽화들은 
정확한 선묘, 평면적·장식적인 양식의 색채, 금박을 
대담하고 자유롭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클림트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으로는“입맞춤( The Kiss: 오스트리아 미술관)”이 있고, 
“프리차 리들러 부인(Frau Fritza Riedler: 오스트리아 미술관)”· 
“아델레 블로흐바우어 부인(Frau Adele BlochBauer: 오스트리아 미술관)”과 같이 
빈의 상류층 부인들을 그린 일련의 초상화가로 그는 인물 주변의 그림자를 생략하고 
평면적이고 구성이 매우 화려한 장식들로 인물을 에워쌈으로써 
건강하고 육감적인 피부를 두드러지게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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