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rush Harrow, 1865
Green Apples, 1866
Beach Scene, 1869
The Country School, 1871
Country School, 1871-72
Backyard, Summer, 1871-79
Crossing The Pasture, 1872
Snap the whip, 1872. oil on canvas. 56 X 91.5cm, Butler Institute of American Art
이 그림이 그려졌던 1872년에 윈슬로 호머(1836-1910)는 이미 유명하고 존경받는 화가였다.
그러나 이 그림은 호머의 화가 경력에 새로운 시기가 도래했음을 알리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호머는 초기를 지나 좀 더 명상적인 많은 작품을 제작했던 중기로 이행했다).
화가가 제일 좋아했던 그림이기도 한 <스냅 더 휩>의 엄청난 인기로
그의 명성은 더욱 굳건해졌고 미국 역사에서 그의 지위는 확고해졌다.
호머는 미국의 거친 시골과 함께 살아가는
미국인들을 기록하려는 사명감에서 이 그림을 그렸다.
그림 속 아이들은 '빨간색의 작은 학교' 바깥에서 '스냅 더 휩'이라는 옛날 놀이를 하고 있다.
세 소년의 흰색 셔츠가 학교의 붉은색과 조화를 이룬다.
아이들과 건물, 그리고 그 뒤에 있는 풍경은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어떻게 보면 <스냅 더 휩>은 젊은시절과 놀이를 찬양하는 유쾌한 그림이며,
허클베리 핀 같은 19세기 미국의 미술과 문학에 나오는 '악동들'을 연상시킨다.
그림의 형태와 내용 사이에는 미묘한 긴장이 있다.
대지의 고요함과 아이들의 움직임, 달리고 있는 소년들과 넘어진 소년들,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정신적인 활동과 들판의 '재미있는' 바깥 활동이 바로 그것이다.
많은 인물이 등장하는 호머의 마지막 그림인 <스냅 더 휩>은
독창적이고 철저하게 미국적이며
자연주의적인 호머의 양식을 가장 잘 드러내는 그림 중 하나이다.
The Nooning, 1872
A Basket of Clams, 1873, watercolor , Metropolitan Museum of Art (United States)
A Clam Bake, 1873,watercolor , Cleveland Museum of Art (United States)
Boy In A Boatyard, 1873
Boys And Kitten, 1873
Boy With Anchor, 1873
Dad's Coming!, 1873
Girls With Lobster, 1873
How Many Eggs?, 1873
In Charge Of Baby, 1873
Sailing The Catboat, 1873
Seven Boys In A Dory, 1873
The Berry Pickers, 1873
The Boat Builders, 1873
The Farmyard Wall, 1873
The Four-Leaf Clover, 1873
The Noon Recess, 1873
The See-Saw, 1873
The Whittling Boy, 1873
Three Boys In A Dory, 1873
Three Boys on The Shore, 1873
Waiting For Dad, 1873
Waiting For The Boats, 1873
Watching The Harbor, 1873
Boys in a Pasture, 1874. oil on canvas.Museum of Fine Arts
Children on a Fence Williams College Museum of Art (United States),1874 watercolor
Enchanted, 1874
Homework, 1874
Returning From The Spring, 1874
School Time, 1874
Sunset: Beaching The Boat, 1875
A Flower for the Teacher,1875 ,watercolor ,Georgia Art Museum (United States)
Contraband, 1875
Girl Watering Plants, 1875
Milking Time, 1875
The Busy Bee, 1875
The Unruly Calf, 1875
Three Boys In A Dory With Lobster Pots, 1875
Uncle Ned At Home, 1875
Weaning The Calf, 1875
Young Farmers, 1875
Sailing the Catboat Probably 1875, Watercolor and gouache over graphite7 1/2 x 13 3/4 in. (19.1 x 34.9 cm)Private collection
Breezing Up, 1876The Watermelon Boys, 1876
Apple Picking, 1878
Boy And Girl on A Hillside, 1878
Feeding Time, Sterling and Francine, 1878, watercolorClark Art Institute (United States)
Fishing, 1878
Little Shepherdess, 1878
on The Fence, 1878
on The Hill, 1878
on The Stile, 1878
Scene At Houghton Farm, 1878
The Green Hill, 1878
Fishing, 1879
The Shepherdess, 1879
Boating Boys In Gloucester, 1880
Boy In A Small Boat, 1880
Boys Fishing, Gloucester Harbor, 1880
Boys In A Dory, 1880
Boys In A Dory, 1880
Childred Playing Under A Gloucester Wharf, 1880
Gloucester Boys, 1880, watercolorMuseum of Fine Arts (United States)
Gloucester Harbor And Dory, 1880
Pulling The Dory, 1880
Reflections, 1880
Rowboat, 1880
Children on The Beach, 1881
A Garden in Nassau, 1885 , watercolor , 36.83 cm X 53.34 cm , Terra Museum of American Art (United States)
Fresh Flowers, 1885
The Boatsman, 1891
Montagnais Indians, 1895
Under The Coco Palm, 1898<
♣ Winslow Homer (윈슬로 호머)
(미국 수채화가 : 1836-1910)
19세기 미국 화가 3대 거장 중 1명으로 꼽히는 호머는
사생활에 대해 별로 알려진 것이 없을 정도로 사생활 보호에 철저했으며
동시에 고립된 삶을 즐겼다.
상업적으로도 예술적으로도 무한한 성공을 거두었음에도 그는
사람들의 관심안으로 절대 들어가려 하지 않았다.
친구도 극소수에 불과했으며 학생을 가르치는 일도 절대 없었다.
그의 스튜디오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제한돼 있었으며
자신의 예술관에 대해 말한 적은 한번도 없었다.
따라서 그에 대한 정보는 윤곽적인 사실밖에는 없다.
그의 가족들도 그의 개인생활을 존중해주어
그가 죽은 후에도 그에 대한 추가정보는 새어나오지 않았다.
공개적인 장소에 나올 때에는
증권브로커처럼 말쑥한 차림으로 등장했던 호머는
자신의 예술에 대한 것이 알려지기를 원했을 뿐
개인 생활이 알려지는 것은 원하지 않았다.
자서전 편찬을 권하는 말에
자신을 죽이는 일이라고 학을 뗐다고 한다.
1836년 메사추세츠주 보스톤에서 태어난 그는
수채화 아마추어 화가였던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어머니와는 상당히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해왔다.
19세에 상업 석판인쇄(lithographer)업에 견습공으로 일하기 시작한 그는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랜서로 활동했지만
친구에게 “화가가 되고 싶으면
절대 사진을 보아서는 안된다”고 말할 정도로 화가의 길을 염원했다
이 기간동안의 작품은 대개 깔끔한 아웃라인과
단순함, 빛과 어두움의 극명한 대조로 특징잡을 수 있었다
2년후 평생을 살았던 보스톤을 떠나 뉴욕에서 스튜디오를 연 그는
본격적으로 그림작업에 들어갔다.
Civil War(1861-1865)이 터지자 하퍼스 매거진은 그를 최전선으로 파견,
군대캠프생활과 전쟁장면을 그리게했고
당시에는 큰 관심을 얻지 못했으나 화가로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1863년 전시를 한 [The Last Goose at Yorktown], [Home Sweet Home]으로
본격적인 데뷰와 함께 성공을 얻어냈다.
또한 전쟁이 끝난 후 전쟁시리즈 작품을 완성해 오늘날의 관심을 얻어냈다
1867년에는 파리에서 1년동안 머물었으나 자세한 활동을 알려져있지 않다.
어머니가 여행비 마련을 위해 5년동안이나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그는
그림에 전념한 것 같지는 않다.
아마 활발히 활동하던 쿠버와 마네 그리고 프랑스 인상주의파들과
일본예술에 충격을 얻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그는 겨우 십여점의 작품을 남겼으며
특히 풍경화에 관심을 갖고 자연광 묘사에 흥미를 보였다.
인상주의의 영향을 받은 것 같지는 않았느나
이후 빛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이 생겼다
1870년대에는 자신의 화풍과 유사한
유진 벤슨(Eugene Benson)과 친분을 유지하며
주로 시골이나 농장, 어린아이들의 노는 모습들에 관심을 가졌으며
1873년부터는 수채화에 관심을 가져
놀라울 정도로 신선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작품을 만들어냈다
1875년부터는 생계를 위해 활동하면서
명성과 부귀를 동시에 가져다준 일러스트레이터 활동을 그만두고
여행을 하며 그림작업에만 몰두했다.
이후부터 그는 작품분석과 작업개발에 힘을 써
훌륭한 작품을 그려냈다.
특히 미묘한 디자인과 그림의 배열 등에
미적감각이 놀랍게 드러나기 시작했다
1881년에는 영국으로 건너가 2년을 보내면서
어촌의 삶을 조명해 냈으며
향후의 작업방향에 결정적인 계기를 마련했다.
이 시기동안 그는 색깔 사용에 자제를 가했으며
보다 크고 육중한 모습을 그려내는 등,
보다 성숙하고 심각한 분위기에 관심을 보이면서
대폭적인 변화의 시기를 맞이했다
1882년 미국을 돌아와 메인에 둥지를 튼 그는
바다와 관련된 수많은 작품을 창조해내
한번도 제자를 기른 적이 없음에도
후세의 미국화가들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끼쳤다.
겨울에는 플로리다나 쿠바, 바하마 등지로 여행을 떠나
여러유형의 작품들을 만들어냈다.
그는 74세의 나이로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사망,
캠브리지 마운트어반 묘지에 안장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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