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rlatti, Alessandro (1660-1725 It.) 의 프륫, 트럼펫, 현과 콘태뉴를 위한 신포니아 제2번 D 장조 Simfonia No.2 in D major for Flute, Trumpet, Strings and Continuo 를 감상하겠습니다. 17세기말부터 18세기초에 이탈리아에서 활동한 작곡가로서, 특히 오페라 분야에서 공헌이 큽니다. 그의 가문에는 음악가가 많은데, 도메니코는 그의 아들입니다. 아버지인 피에트로와 어머니 엘레오놀라의 여덟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1672년, 두 명의 누이동생 (모두 후에 음악가가 됨)과 함께 로마의 친지의 집에 맡겨졌다는 것 외에는 성인이 될 때까지의 경력은 확실치 않습니다. 아마도 교회의 합창단원 등을 하면서 스트라델라 (Stradella)나 파스퀴니 (Pasquini) 등의 오페라를 견문하면서 이 분야에 시야를 넓혔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리시마에게 배웠다는 설도 있으나 확실한 증거는 없습니다. 안토니아 아잘로네 (Antonia anzalone)와 결혼, 이듬해 로마에서 <꼭 닮은 사람 Gli equivoci nel sembiante>을 상연, 그 이름이 일약 유며해졌습니다. 팜피리 (Pamphli)나 오토보니 (Ottoboni) 등의 추기경의 비호를 받았으며 또한 스웨덴의 크리스티나 여왕의 로마에서의 궁정 악장이 되었습니다. 1684년, 교황의 극장 활동에 대한 억압도 있어서 나폴리로 옯겨 나폴리 왕국의 카투피오 공의 궁정 악장이 되었습니다. 이 때부터 1702년까지의 사이에 이 곳을 중심으로 하는 오페라 작곡가로서 그의 활동은 이탈리아 전역에 알려지게 되었으며 흔히 나폴리 악파라는 새로운 조류 (潮流)를 낳게 되었습니다. 1703년, 로마의 산타 마리아 마조레 교회의 부 악장 자리에 취임, 새로이 메디치 가 (家), 페르디난도 대공을 후원자로 얻게 되었습니다. 1708년, 그리아니 추기경의 요청으로 나폴리에서의 궁정 악장으로 돌아갔으며 1722년 경 오페라 활동에서 물러날때까지 제일인자로서의 지위를 지속해 왔습니다. Scarlatti, Alessandro (1660-1725 It.) TROPETE : MAURICE ANDRE FLUTE : HANS-MARTIN LINDE ORCHESTRE DU COLLEGIUM DE ZURICH DIRECTION : PAUL SACHER |
Classic I
스카를랏티 / 프륫, 트럼펫, 현과 콘태뉴를 위한 신포니아 제2번 D 장조 (Scarlatti / Simfonia No.2 in D major for Flute, Trumpet, Strings and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