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또 다른 계획서

지나친 욕구와 욕망은 사람을 조급하게 하고 성급하게 만듭니다.
한번만 더 생각하고, 주의 깊게 살펴보면 쉽게 해결 될 일을, 돌이킬 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합니다.
1등이 되겠다는 생각, 남들보다 더 잘 되겠다는 생각, 자신은 특별한 사람이 되어야한다는 생각이 우리를 피곤하게 합니다.
이러한 생각만 버려도
우리의 인생은 훨씬 즐겁고 순탄해질 수 있습니다
사람 사이의 관계를 개선하고 마음을 열기 위해서는 그때마다 다른 열쇠가 필요합니다... ... 튱성~!

내 인생의 또 다른 계획서
난 인생의 계획을 세웠다. 청춘의 희망으로 가득한 새벽빛 속에서 난 오직 행복한 시간들만을 꿈꾸었다.
내 계획서엔 화창한 날들만 있었다. 내가 바라보는 수평선엔 구름 한 점 없었으며
폭풍은 신께서 미리 알려 주시리라 믿었다.

슬픔을 위한 자리는 존재하지 않았다. 내 계획서에다 난 ... 그런 것들을 마련해 놓치 않았다.
고통과 상실의 아픔이 길 저 아래쪽에서 기다리고 있는 걸 난 내다볼 수 없었다.
내 계획서는 오직 성공을 위한 것이었으며 어떤 수첩에도 실패를 위한 페이지는 없었다. 손실 같은 것은 생각지도 않았다.

난 오직 얻을 것만 계획했다. 비록 예기치 않은 비가 뿌릴지라도 곧 무지개가 뜰 거라고 난 믿었다.
인생이 내 계획서대로 되지 않았을 때 난 전혀 이해할 수 없었다. 난 크게 실망했다.
하지만 인생은 나를 위해 또다른 계획서를 써 놓았다. 현명하게도 그것은 나한테 자신의 존재를 알리지 않았다.

내가 경솔함을 깨닫고 더 많은 걸 배울 필요가 있을 때까지. 이제 인생의 저무는 황혼 속에 앉아
난 안다... 인생이 얼마나 지혜롭게 나를 위한 계획서를 만들었나를,
그리고 이제 난 안다. 그 또다른 계획서가 나에게는 최상의 것이었음을
- 글,글래디 로울러,, 편,계병대 -
-소.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