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기갑이 무죄면 도대체 누가 유죄인가?" ⓒ영상화면 캡쳐
"강기갑이 무죄면 도대체 누가 유죄인가?"
최근 민주노동당 강기갑 대표가 남부지법으로부터 무죄판결을 받고 난 후 네티즌들과 시민사회단체 등에서 강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이대로 가다간 사법체계 무너진다"며 "상식을 배반한 1심을 취소하고 법이 무엇인지를 다시 선언해야 한다"는 주장을 담은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영상은 "대한민국 오늘의 법치가 곧 강기갑 무죄라는 법원의 판결로 귀결되고 있는 시대의 아이러니를 언제쯤이나 국민들이 극복할 수 있겠는가?"라며 "국회난동과 공중부양이 무죄라면 도대체 유죄는 어떤 경우가 되어야 하는가에 국민들의 분노의 촛점이 모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모든 국민들이 함께 분노했던 국회폭력행위의 힛트 상품인 강기갑의 공중부양에 대해서 국민들은 엄정한 법의 심판이 있기를 그토록 기대했었다"며 "서울남부지방법원 이동연 판사에 의해 내려진 상식을 뛰어넘는 1심 판결의 결과를 보고 많은 국민들이 경악과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확실한 것은 강기갑에 대한 무죄판결로 인하여 대한민국 사법정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칼날처럼 예민하게 날카로워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하 화제의 UCC영상.
△화제의 UCC영상 "강기갑이 무죄면 도대체 누가 유죄인가?" ⓒ박남수作
독립신문 김승근 기자(hemo@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