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바르기만 해도 각질관리·보습을 한번에

남자 가을 피부 되살리는 화장품

여름 내내 강렬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건조한 가을이 시작되면 푸석푸석해지고 탄력을 잃기 쉽다. 남성의 경우, 스트레스나 음주, 흡연량이 늘고 등산, 골프 등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면 피부 노화가 가속될 수 있다.

가을철 남성의 지친 피부를 생기 있고 촉촉하게 만들어 주려면 기능성 화장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피부가 유난히 건조하고 각질이 잘 일어난다면 집중적인 보습관리가 필요하다. 보닌 더 스타일 워터 파워 에센스(80mL, 3만5000원)는 수분 충전 에센스로 얼굴에 바르면 보습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마와 눈가의 주름이 부쩍 늘었다면 주름과 각질 관리에 도움 되는 항산화 제품도 좋다. 아이오페 파워에이징 프로레티놀(60mL, 5만5000원대)은 주름 관리에 효과적인 에센스 타입의 제품이다. 피부 속 항산화 작용과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동시에 피부 표면의 각질 관리와 보습에도 도움 된다.

랩 시리즈의 에이지 레스큐 훼이스 로션(50mL, 5만9000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주름 개선 기능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피부 탄력을 증진시켜 굵은 주름과 잔주름에 작용한다. 피부 착색이나 붉은 기가 생기는 현상을 막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면도 후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피부 노화를 막는 방법이다. 니베아 포맨 센스티브 밤(100mL, 가격 미정)은 알코올이 들어 있지 않고 캐모마일, 알로에 베라,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되어 면도 후 상처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야외활동이 잦거나 피부가 민감하다면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잡티를 가려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는 비비크림을 사용할 수 있다.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XL 멜트 인 비비크림(30mL, 4만9000원대)은 미국 FDA로부터 자외선 차단 효과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자극이 적어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 치료 후에도 사용 가능하고 피지 분비와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