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del mio dolce ardor bramato oggetto, bramato oggetto. L'aura chetu respiri alfin respiro, alfin, alfin respiro. O vunque il guardo io giro, Le tue vaghe sembianze Amore in medipin ge: Il mio pensier si finge Le piu lie te speranze; E nel, ardor che si maccen deil core cerco te chiame te gemo e sospiro Ah----
O del mio dolce ardor bramato oggetto. bramato oggetto. L'aura che tu respiri, alfin respiro, alfin, alfin respiro. |
오 나의 사랑하는 사랑하는 그대 그리운 사랑 애절한 나의 사랑 사랑이여 아, 아 내 사랑이여 내 모든 것을 바치리라 귀여운 그대여 내 모든 것을 바치리라 나의 그리운 사랑,사랑 언제까지나 변치 마라 사랑, 사랑 사랑 아 그리운 나의 사랑 아----
그대여 내게 오라 나의 품으로 영원한 사랑 애절한 나의 사랑 내 사랑아 아,아 그리운 내사랑이여 |
글룩, 크리스토프 빌리발트 (Christoph Willibald Gluck ,1714 ~ 1787)
오스트리아의 작곡가. 아버지는 산림감시관이었는데 당시로서는 상당히 높은 지위였습니다. 예를 들면 베버의 오페라 마탄의 사수에 등장하는 아가테의 아버지 쿠노도 글룩의 아버지와 같은 지위였습지다. 당시로서는 농민 사회의 권력자인 셈입니다. 글룩이 프라하, 빈, 밀라노 등 여러 도시에 차례로 체류할 수 있었던 것은 아버지가 섬기는 로브코비츠 Lobkowitz공의 덕분입니다. 몇 가지 성악곡을 제외하고 글룩은 주로 오페라의 작곡에 전념했습니다.
모두 이탈리아어로 씌어진 그의 최초의 오페라는 나폴리에서 런던, 코펜하겐에 이르는 유럽의 가장 유력한 극장에서 상연되었습니다. 1754년경부터 글룩은 빈의 부르크 극장 음악감독이 되었으며, 정기적으로 이탈리아 오페라를 작곡하면서 한편으로는 프랑스어에 의한 오페라 코미크의 작곡도 시작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작곡가 칼차비지와의 만남은 오페라 작곡가로서의 그에게 큰 전기가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