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꼽을 보면"…'생활의 달인' 과일선별달인이 공개한 '수박 고르는 법'

"배꼽을 보면"…'생활의 달인' 과일선별달인이 공개한 '수박 고르는 법'

 

김현서

 

2021.06.16. 15:25

 

'생활의 달인'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이 공개됐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용인에 위치한 과일가게 달인 김리나 씨가 등장했다. 

이날 달인은 "암수박이 있고, 수수박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농장에서는 그렇게 말씀을 하진 않는데 되게 오랜 시간 장사를 하신 분들은 암수박이 있고 수수박이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배꼽이 작고 꼭지가 옆으로 누워 있는 거를 보통 암수박이라고 한다. 배꼽이 크고 꼭지가 서있는 걸 수수박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 톱스타뉴스

달인은 "수수박에 비해 암수박이 당도도 더 좋고 껍질도 얇고 맛있다"고 이야기했다. 먼저 수수박을 가르자 신선하지 않은 색깔과 숭숭 뚫린 구멍이 보였다. 달인은 "당도가 8.9 브릭스다. 굉장히 낮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암수박을 반으로 가른 그는 "숙기를 다 지켜서 나온 수박이라 당도도 되게 좋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는 "따놓고 하루정도 지나면 당도가 좀 더 올라간다"고 덧붙였다. 

한편 SBS '생활의 달인'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김현서 Reporter@TopSta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