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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차 4인방, 국내 시장 '거침없는 질주' |
권기택 기자 ![]() |
"독일의 '전차군단'이 대한민국을 점령했다."
1·2차 세계대전의 얘기가 아니다. '축구의 명가' 독일의 명문 구단의 얘기는 더더욱 아니다.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의 얘기다.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은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으로 대표되는 독일 수입차 시장이 완전 장악했다.
미국차가 옛 영광을 회복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리고, 일본차가 대지진으로 인한 부품조달 차질로 침체를 거듭하는 사이, 독일차가 전체 내수 시장의 10%를 차지하는 수입차 시장을 싹쓸이하고 있다.
BMW, 1~5월 1만53대 판매
벤츠·폭스바겐·아우디 강세
"다양한 모델로 선택 폭 넓어"
올 1~5월 전체 수입차 시장에서 유럽차는 3만2천144대가 팔려 75.4%의 점유율을 기록했고, 일본차와 미국차는 각각 17.2%와 7.5%에 불과했다. 지난 5개월간 판매된 유럽차의 85%는 독일차여서 독일차가 '유럽차 붐'을 주도했다고 해고 과언이 아니다.
특히 BMW의 맹활약이 눈에 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BMW는 올해 1∼5월 1만53대를 팔아 지난해 동기(5천378대) 대비 86.9% 성장했다.
2위 벤츠(7천479대)와는 2천574대 차이가 나 근소한 차로 1, 2위를 다투던 지난해 같은 때와는 크게 달라진 양상이다.
월간으로는 1월에만 벤츠에 1위를 내줬을 뿐 2월부터 4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올해 수입차 시장에서 BMW의 누적 점유율은 23.5%로 지난해 같은 기간(15.8%)보다 7.7%포인트나 높아졌다. 신규 등록된 수입차 4대 중 1대는 BMW였던 셈이다.
더욱이 같은 회사 차량인 '미니'가 점유율 4.78%(2천41대)로 전체 수입차 판매 4위를 차지해 BMW코리아의 전체 점유율이 28%를 넘는다. 다른 독일차 업체들도 BMW만큼은 못해도 선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시장점유율이 지난해 17.2%에서 올해 17.5%로, 폴스바겐는 12.0%에서 12.5%로 상승했다. 아우디는 9.6%에서 9.4%로 0.2%포인트 떨어졌다.
하지만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 5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5%와 13% 늘어났다.
올 1~5월 베스트셀링카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한 BMW 528(3천200대)를 비롯, 메르세데스-벤츠 E300(2천767대·2위), BMW 520d(2천22대·3위), 아우디 A4 2.0(1천210대·4위) 등 독일차가 1~4위를 차지했다.
토요타 캠리(1천6대)는 5위를 차지해 일본차의 명성을 유지했다.
푸조,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 등 대부분의 기타 유럽 브랜드들도 꾸준히 판매가 늘고 있다.
이같은 독일차의 '폭풍질주'에 대해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독일 브랜드는 검증된 주행 성능에 대형 세단,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해치백, 쿠페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선택의 폭이 크다"며 "BMW 경우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뉴 5시리즈'를 앞세워 40, 50대는 물론이고 30대 소비자 층도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권기택 기자 ktk@busan.com

1·2차 세계대전의 얘기가 아니다. '축구의 명가' 독일의 명문 구단의 얘기는 더더욱 아니다.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의 얘기다.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은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으로 대표되는 독일 수입차 시장이 완전 장악했다.
미국차가 옛 영광을 회복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리고, 일본차가 대지진으로 인한 부품조달 차질로 침체를 거듭하는 사이, 독일차가 전체 내수 시장의 10%를 차지하는 수입차 시장을 싹쓸이하고 있다.
BMW, 1~5월 1만53대 판매
벤츠·폭스바겐·아우디 강세
"다양한 모델로 선택 폭 넓어"
올 1~5월 전체 수입차 시장에서 유럽차는 3만2천144대가 팔려 75.4%의 점유율을 기록했고, 일본차와 미국차는 각각 17.2%와 7.5%에 불과했다. 지난 5개월간 판매된 유럽차의 85%는 독일차여서 독일차가 '유럽차 붐'을 주도했다고 해고 과언이 아니다.
특히 BMW의 맹활약이 눈에 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BMW는 올해 1∼5월 1만53대를 팔아 지난해 동기(5천378대) 대비 86.9% 성장했다.
2위 벤츠(7천479대)와는 2천574대 차이가 나 근소한 차로 1, 2위를 다투던 지난해 같은 때와는 크게 달라진 양상이다.
월간으로는 1월에만 벤츠에 1위를 내줬을 뿐 2월부터 4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올해 수입차 시장에서 BMW의 누적 점유율은 23.5%로 지난해 같은 기간(15.8%)보다 7.7%포인트나 높아졌다. 신규 등록된 수입차 4대 중 1대는 BMW였던 셈이다.
더욱이 같은 회사 차량인 '미니'가 점유율 4.78%(2천41대)로 전체 수입차 판매 4위를 차지해 BMW코리아의 전체 점유율이 28%를 넘는다. 다른 독일차 업체들도 BMW만큼은 못해도 선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시장점유율이 지난해 17.2%에서 올해 17.5%로, 폴스바겐는 12.0%에서 12.5%로 상승했다. 아우디는 9.6%에서 9.4%로 0.2%포인트 떨어졌다.
하지만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 5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5%와 13% 늘어났다.
올 1~5월 베스트셀링카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한 BMW 528(3천200대)를 비롯, 메르세데스-벤츠 E300(2천767대·2위), BMW 520d(2천22대·3위), 아우디 A4 2.0(1천210대·4위) 등 독일차가 1~4위를 차지했다.
토요타 캠리(1천6대)는 5위를 차지해 일본차의 명성을 유지했다.
푸조,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 등 대부분의 기타 유럽 브랜드들도 꾸준히 판매가 늘고 있다.
이같은 독일차의 '폭풍질주'에 대해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독일 브랜드는 검증된 주행 성능에 대형 세단,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해치백, 쿠페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선택의 폭이 크다"며 "BMW 경우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뉴 5시리즈'를 앞세워 40, 50대는 물론이고 30대 소비자 층도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권기택 기자 ktk@busan.com

"독일의 '전차군단'이 대한민국을 점령했다."
1·2차 세계대전의 얘기가 아니다. '축구의 명가' 독일의 명문 구단의 얘기는 더더욱 아니다.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의 얘기다.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은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으로 대표되는 독일 수입차 시장이 완전 장악했다.
미국차가 옛 영광을 회복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리고, 일본차가 대지진으로 인한 부품조달 차질로 침체를 거듭하는 사이, 독일차가 전체 내수 시장의 10%를 차지하는 수입차 시장을 싹쓸이하고 있다.
BMW, 1~5월 1만53대 판매
벤츠·폭스바겐·아우디 강세
"다양한 모델로 선택 폭 넓어"
올 1~5월 전체 수입차 시장에서 유럽차는 3만2천144대가 팔려 75.4%의 점유율을 기록했고, 일본차와 미국차는 각각 17.2%와 7.5%에 불과했다. 지난 5개월간 판매된 유럽차의 85%는 독일차여서 독일차가 '유럽차 붐'을 주도했다고 해고 과언이 아니다.
특히 BMW의 맹활약이 눈에 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BMW는 올해 1∼5월 1만53대를 팔아 지난해 동기(5천378대) 대비 86.9% 성장했다.
2위 벤츠(7천479대)와는 2천574대 차이가 나 근소한 차로 1, 2위를 다투던 지난해 같은 때와는 크게 달라진 양상이다.
월간으로는 1월에만 벤츠에 1위를 내줬을 뿐 2월부터 4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올해 수입차 시장에서 BMW의 누적 점유율은 23.5%로 지난해 같은 기간(15.8%)보다 7.7%포인트나 높아졌다. 신규 등록된 수입차 4대 중 1대는 BMW였던 셈이다.
더욱이 같은 회사 차량인 '미니'가 점유율 4.78%(2천41대)로 전체 수입차 판매 4위를 차지해 BMW코리아의 전체 점유율이 28%를 넘는다. 다른 독일차 업체들도 BMW만큼은 못해도 선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시장점유율이 지난해 17.2%에서 올해 17.5%로, 폴스바겐는 12.0%에서 12.5%로 상승했다. 아우디는 9.6%에서 9.4%로 0.2%포인트 떨어졌다.
하지만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 5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5%와 13% 늘어났다.
올 1~5월 베스트셀링카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한 BMW 528(3천200대)를 비롯, 메르세데스-벤츠 E300(2천767대·2위), BMW 520d(2천22대·3위), 아우디 A4 2.0(1천210대·4위) 등 독일차가 1~4위를 차지했다.
토요타 캠리(1천6대)는 5위를 차지해 일본차의 명성을 유지했다.
푸조,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 등 대부분의 기타 유럽 브랜드들도 꾸준히 판매가 늘고 있다.
이같은 독일차의 '폭풍질주'에 대해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독일 브랜드는 검증된 주행 성능에 대형 세단,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해치백, 쿠페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선택의 폭이 크다"며 "BMW 경우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뉴 5시리즈'를 앞세워 40, 50대는 물론이고 30대 소비자 층도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권기택 기자 ktk@busan.com

1·2차 세계대전의 얘기가 아니다. '축구의 명가' 독일의 명문 구단의 얘기는 더더욱 아니다.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의 얘기다.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은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으로 대표되는 독일 수입차 시장이 완전 장악했다.
미국차가 옛 영광을 회복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리고, 일본차가 대지진으로 인한 부품조달 차질로 침체를 거듭하는 사이, 독일차가 전체 내수 시장의 10%를 차지하는 수입차 시장을 싹쓸이하고 있다.
BMW, 1~5월 1만53대 판매
벤츠·폭스바겐·아우디 강세
"다양한 모델로 선택 폭 넓어"
올 1~5월 전체 수입차 시장에서 유럽차는 3만2천144대가 팔려 75.4%의 점유율을 기록했고, 일본차와 미국차는 각각 17.2%와 7.5%에 불과했다. 지난 5개월간 판매된 유럽차의 85%는 독일차여서 독일차가 '유럽차 붐'을 주도했다고 해고 과언이 아니다.
특히 BMW의 맹활약이 눈에 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BMW는 올해 1∼5월 1만53대를 팔아 지난해 동기(5천378대) 대비 86.9% 성장했다.
2위 벤츠(7천479대)와는 2천574대 차이가 나 근소한 차로 1, 2위를 다투던 지난해 같은 때와는 크게 달라진 양상이다.
월간으로는 1월에만 벤츠에 1위를 내줬을 뿐 2월부터 4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다.
올해 수입차 시장에서 BMW의 누적 점유율은 23.5%로 지난해 같은 기간(15.8%)보다 7.7%포인트나 높아졌다. 신규 등록된 수입차 4대 중 1대는 BMW였던 셈이다.
더욱이 같은 회사 차량인 '미니'가 점유율 4.78%(2천41대)로 전체 수입차 판매 4위를 차지해 BMW코리아의 전체 점유율이 28%를 넘는다. 다른 독일차 업체들도 BMW만큼은 못해도 선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시장점유율이 지난해 17.2%에서 올해 17.5%로, 폴스바겐는 12.0%에서 12.5%로 상승했다. 아우디는 9.6%에서 9.4%로 0.2%포인트 떨어졌다.
하지만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 5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5%와 13% 늘어났다.
올 1~5월 베스트셀링카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한 BMW 528(3천200대)를 비롯, 메르세데스-벤츠 E300(2천767대·2위), BMW 520d(2천22대·3위), 아우디 A4 2.0(1천210대·4위) 등 독일차가 1~4위를 차지했다.
토요타 캠리(1천6대)는 5위를 차지해 일본차의 명성을 유지했다.
푸조,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 등 대부분의 기타 유럽 브랜드들도 꾸준히 판매가 늘고 있다.
이같은 독일차의 '폭풍질주'에 대해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독일 브랜드는 검증된 주행 성능에 대형 세단,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해치백, 쿠페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선택의 폭이 크다"며 "BMW 경우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뉴 5시리즈'를 앞세워 40, 50대는 물론이고 30대 소비자 층도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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