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 I

한겨레 비판글에 수구꼴통 운운하신 민주주의 님에게 [펌]

-한겨레 비판글에 수구꼴통 운운하신 민주주의 님에게-

글번호 : 15291           작성자 : 새미래           작성일시 : 2009-09-10 오후 11:19:52              조회수 : 62

-한겨레 비판글에 수구꼴통 운운하신 민주주의 님에게-

밑에 민주주의님의 반박 글을 우연히 읽고 답글을 씁니다. 저는 요즘 밤에도 바빠서 다른 글을 읽을 시간이 없는데, 어쩌다 이 글을 읽고 보니 저의 글에 대한 반박의 글이라, 한마디 안할 수 없게 되었군요. 자칫하면 모르고 넘어갈 뻔 하였군요.

민주주의님은 저의 글을 읽으시고도 문맥을 이해 못하셨군요.
그러니 덮어놓고 무대포적인 비난을 할 수 밖에요.
그것도 보수꼴통,헛소리,수구꼴통 운운하는 단어까지 동원해 가시면서...ㅎㅎ

그렇다면 수구꼴통의 헛소리인지 아닌지를 하나씩 생각 해 볼까요?

님은 제 글이 <북한이 연관 있다고 단순히 색깔론으로 모는 글이다> 라고 하셨는데,
제 글의 내용을 전혀 이해 못하셨군요.
한겨레의 편향되고 비뚫어진 보도 행태를 지적한 글이 이해 안되신 것 같으니, 다시 쉬~입게 설명 드리지요.

한겨레의 기사를 비판한 저의 글의 핵심은, 한겨레가 문제의 본말을 왜곡시켰다는 것입니다.

님의 주장대로, <한겨레가 우리측의 대응잘못을 당연하게 지적했음에도 제가 좌빨로 몰아간 것>이 아니라, 한겨레의 보도가 문제의 본말을 근본적으로 전도시켜 왜곡시켰다는 비판입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되셨다면, 조금만 설명 드리지요.

댐에서 갑자기 대규모의 물을 수천만톤 일시에 방류하면 하류에 심각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상식입니다. 이보다 더 큰 참사가 발생할 수도 있는 일입니다. 그런데, 대규모 댐을 관리하는측이 갑작스런 대량 방류를 하면서 그런 사고의 위험을 몰랐다고 주장하시지는 않으시겠지요? 설령 몰랐다고 치더라도, 살인은 살인이며, 몰라서 죽인 것이라도 최소한 도의적인 책임이라도 져야 하는 것이고, 여러 사람까지 죽었다면, 최소한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라도 해야 하는 것이 저같은 사람의 상식인데, 님에게는 그게 상식이 아닌가봅니다.

그러니, 그 점에 대해서 비판한 사람을 수구꼴통의 헛소리 운운하며 비난 할 수 있는 것이겠지요.
물론 우리측의 잘못도 있습니다. 비가 온 적이 없으니 대규모 무단방류를 짐작치 못했고, 비상대비 체제 없이 그냥 당했던 점이 있지요. 그러나 이 점은 부차적인 문제입니다. 이해할 수 없는 대량방류로 사람을 죽이고도 사과 한마디 없는 북한의 행태가 본질이고, 그 점을 마땅히 지적한 후에 우리측의 대응태도를 비판함이 정상이 아닐런지요?


한겨레신문은, 북측이 일부러건 몰라서건 대규모 무단방류로 우리 국민들을 죽인 북측의 행태에도 일언반구도 없었고, 사과나 유감표시 없이 고개 뻣뻣이 세운 북측의 오만한 태도에도 일언반구가 없었고, 현정권이 대화를 단절시켰으니 현정권의 책임이라는 투의 기사를 내보냈습니다. "말길 끊긴 남북 물길사고 불렀다" 라는 제목으로 말입니다. 그래서 진실왜곡 보도라고 하는 것이고, 그들의 과거부터 쭈욱 지속되어온 김정일 편향 비호보도를 다시금 문제삼은 것입니다.

그들의 주장은 북한의 무단방류로 인한 대형참사를 단순히 '사고'일 뿐이라는 식의 일방적 북측 비호이며, 남측이 말길을 끊었기 때문에 사고가 생겼으니 남측 책임이다. 라는 식의 진실 호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겨레의 보도를 적극 비호하시는 님 또한 비슷한 부류인가요?
진보좌파는 정상적인 사고 구조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정상적인 사고구조라면 '위수김동' '친지김동' 하지 않지요. 굶어죽어 망해버린 공산주의 환상에 지금까지 빠져 헤매지도 않고요. ㅎㅎ(이 말에 열받으셨다면 님도 그 부류?ㅎㅎㅎ)

한겨레의 이러한 진실 왜곡 및 김정일 편향 비호태도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라 과거에부터 쭈~~~~욱 반복되어 온 일임을 본문의 예제 속에서 읽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제 무엇을 비판한 글인지 이해 가시겠지요? 아직도 이해 안되셨으면 다시 읽어 보시구요.. ^^

그런데, 북한이 연관 있다고 단순히 색깔론으로 몬다 라는 식의 비난은 본문의 내용을 전혀 이해 못한 맹목적인 비난이라 여겨집니다.
비난은 쉽게 할 수 있지만, 그 근거는 명확히 논리정연하게 제시하실 줄 아셔야 합니다.
그냥 그렇게 단순하게 비아냥 거리시는 태도는 옳지 않습니다.

님은 이번 참사가 단순히 사고일 뿐이라고 하셨는데, 그 근거 쯤은 제시하실 수 있어야 함에도 아무런 근거 없이 그냥 사고라 주장만 하셨습니다.
논리에는 근거가 따라야 함은 기본이겠지요? 이제라도 제시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반복하지만, 한꺼번에 수천만톤의 물을 통보 없이 방류하면 대규모 사고의 위험까지 생기는 것이 상식이므로, 우리 측의 댐관리도 군과 연결 체제인 것으로 알고 있고, 북측도 동일한 것으로 압니다. 급작스런 대량 방류는 어쩌다 그렇게 되었다고 보기 어려운 점들이 많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아무런 근거 제시도 없이 그냥 사고일 뿐이라니.....그러니 비판하는 사람이 수구꼴통이다?

남에게 막말 하는 것은 쉽지만 자기자신을 돌이켜보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지요. 님에게도 스스로를 자꾸 바라보는 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비판을 하였다면, 반박글은 마땅히 근거를 가지고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제 글의 문맥부터 다시 이해하신 후에
다시 근거를 가지고 반박다운 반박을 해 보시겠습니까?
 
이번에는 수구꼴통,헛소리 이런 막말표현 좀 그만 하시구요.
그런 용감하신 표현은, 듣는 수구꼴통 기분 나쁘게 하기도 하지만, 님의 정신건강에도 이롭지 않으니까요.

12 추천추천   반대반대 4

 

 

 

 

<민주주의 님의 원문>

임진강사고를 이념공세로 모는건 대단히 부적절하다.

글번호 : 15287           작성자 : 민주주의           작성일시 : 2009-09-10 오후 9:34:21              조회수 : 102

밑에 새미래님글보고 간만에 또씁니다.

임진강에서 북한의 무단방류는분명 잘못됬지요

이념을 떠나서 사람생사는 어떠한경우도 용납이 안되니까요...

그런데 저는 이사건이 북한이 연관있다고 색깔론으로 몰고가는건 대단히 이해가안갑니다.

왜냐면 이사건이 과연 북한을 단순히 이념적인 상대로보는 70~80년대식생각은 저에게는

 에이그~ 저 보수꼴통들 또 헛소리 해대시네 이렇게밖에 생각이 안나니까요

 

제가 8월달에 JAL기 참사24주년 글을 하나발췌를 한적이있습니다 기억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그사건은 1985년에 일어났고 500여명이 몰살한 인류최악의 비행기사고로 기억하고있습니다.

당시에 사고원인은 비행기 정비에서 부품하나의 결함이 발생했고 그결함의 책임은 보잉사 였지요

그러나 보잉사만 전적으로 책임이있던건 아니었습니다.

JAL기사의 끊임없는 사소한 사고들이 꾸준히있었고 너무 상하적관계

그리고 항공사와 정비사간의 파업사태등으로 여러차례 위험이 노출됬다고합니다.

단지 거기에 보잉사의 실수가 첨부된 어찌보면 일본관료사회에 경종을 울린사고였지요

일본이 대단한건

그사고이후에 물론 비행기 가벼운사고(?)는 몇번있었지만 지금까지 인명사고는 24년넘게 단한번도 안일어났다는겁니다.

 

이사고 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지 북한이 방류를 갑자기해서 일이 크게터진것이지

막상보면 우리 군과 민의 합동체제와 의사소통이 얼마나 부실한지 알수가있는거지요

만약 지금이 평시상황이 아닌 전시상황이었으면 더더욱 문제가 생길수있다는거죠

 

사고를 처음부터 만약에 모르고당하면 조금이나마 이해가갑니다만

내소관이 아니라고 ~ 이미 필승교부터 수위 올라가는거 뻔히 보고했는데도

하류지역이나 연천군에 보고안한  무적태풍부대부터 시작해서

고장났다고 무사 안일주의에 빠진 공무원들도 문제구요

 

과연 한겨례신문이 그부분을 지적했다고 그부분이 더 크게 문제라고해서

그것이 좌빨 빨갱이 신문이라는 오명을 씌우면서 정부의 실책을 넘어가려고한다면???

 

지금 언론을보면 자꾸 북한만 언급을 하는데요

북한언급하는것도 언급하지말라는게 아닙니다.

언급은하데 언론은 우리정부도 실수가 북한못지않게 있었다는걸 지적해서 다시는 이런일이

꼭 댐뿐만아니라 어떤 재해에도 예방할수있는 시스템을 지적하는것이지요

다른 불가항력적인일에도 이모양 이꼴로 대응하면 그땐 누굴탓할껍니까?

 

단순히 북한이 안그랬으면 아무일도없었다가 아닌

언젠가는 터질수밖에없던 사건이 단지 북한이 연관되서 더 크게 느껴지는것일뿐이지요

 

천주교 고해성사에 " 내탓이오 내탓이오 내큰탓이로소이다"라는 구절이있습니다.

뭘 생각을 해봐야할까요?

 

밑에 그분글읽으면서 

왜 보수는 수구꼴통이라는 소리가 절로나오게되는지 생각하게됩니다

 

그저 ㅉㅉㅉ 이말밖에는 할말이 없군요

 

7 추천추천   반대반대 3